한국애견협회를 시작페이지로
한국애견협회
KKC 서비스
반려견스타일리스트
반려견아카데미
KKC 행사
KKC 뉴스
KKC 매거진
협력기관
KKC 서비스

KKC 서비스

애견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애견협회 02-2265-3349 혈통서, 도그쇼, 훈련대회, 애견전문인 자격증, 반려동물 행사와 대국민 봉사활동
신청서비스 (애견)
홈 > KKC 서비스 > 신청서비스 (애견)

애견 - 종견인정 신청

종견 인정 시험 신청하기 등록 종견 리스트 보기

◆ 종견이란 무엇인가요?

  • 종견이란 번식을 위한 우수한 조건을 갖춘 종모견과 종빈견을 말합니다. KKC에서는 우량견 번식과 보존을 위하여 체구 구성 및 성능에 있어서 건강하고 우수한 기능적 실용견을 작출하기 위하여 모든 견종에 대한 종견인정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이는 그 견종의 표준을 유전적으로 또는 외형적으로 정립 고정화 시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.

  • 종견인정검사는 성견이 된 개에 대한 절대적인 평가를 하는 것이며 70여개에 이르는 항목에 대한 검사를 하여 종모견, 혹은 종빈견으로서 적합 여부를 판정합니다. 종견인정검사에 합격하지 못한 개는 우수한 자견 번식을 위한 번식적 가치가 없다고 단정 지을 수 있으며, 우수한 자견 번식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종견인정검사를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.

  • KKC 견적부에 등록된 수컷 만 24개월 이상, 만 9세 미만, 암컷 만 18개월 이상, 공통으로 만 9세 미만의 견에 한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중형견 이상은 본 기준을 적용하며, 진도견은 수컷 18개월 이상, 암컷 12개월 이상일 때 선정 검사를 실시하고 교배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암컷(모견)은 임신 4주가 경과하였을 경우 혹은 출산 후 8주(56일)내에는 원칙적으로 종견 선정 수험을 할 수 없습니다.